철학의 역사
철학의 역사는 철학 사상의 발전을 연구합니다.
그것은 철학의 개념과 교리를 체계적이고 연대순으로 설명하는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일부 이론가들은 그것을 지적 역사의 일부로 보고 있지만, 과거 철학자들의 이론이 오늘날 진실되고 철학적으로 타당한지 등 지적 역사에 다루어지지 않는 문제도 조사합니다. 철학의 역사는 주로 합리적인 탐구와 논의에 기반한 이론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역사가들은 신화나 종교적 가르침, 속ㄷ담의 전승을 포함한 보다 느슨한 의미로 그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철학의 주요 전통으로는 서양철학, 아라비아 페르시아철학, 인도철학, 중국철학이 있으며 후자의 두 가지는 동양철학의 광법위한 제목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 밖의 영향력 있는 철학적 전통으로는 일본 철학, 라틴 아메리카 철학, 아프리카 철학이 있습니다.
서양철학
서양철학은 서양세계의 지리적 지역과 문화유산과 관련된 철학적 사고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6세기 고대 그리스에서 프레소크라테스와 함께 기원했다고 알려집니다. 그들은 우주 전체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 뒤를 이은 철학은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지식에 도달하는 방법, 현실과 마음의 본질이 무엇인지와 같은 질문으로 주제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대 후기는 에피쿠로스주의. 스토이즘, 회의주의, 네오플라톤주의 등 철학적 운동의 출현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중세는 기우ㅝㄴ전 5세기에 시작되었습니다. 그 초점은 종교적인 화제에 맞춰져 많은 사상가 고대 철학을 사용하여 기독교의 교리를 설명하고 더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르네상스기는 14세기에 시작되어 고대철학, 특히 틀라톤주의 제파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휴머니즘 사상도 생겨났습니다. 다음 근대는 17세기에 시작되었습니다. 구 중심적인 관심사 중 하나는 철학적이고 과학적인 지식이 어떻게 창출되는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성과 감각 경험의 역할에 특별한 중요성이 주어졌습니다. 이러한 혁신의 대부분은 전통적인 권위에 도전하기 위해 계몽운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현대 후기에는 예를 들어 독일의 이상주의에 의해 포괄적인 철학 체계를 발전시키려는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졌습니다. 20세기 철학에서 영향력 있는 발전은 형식논리의 출현과 응요으 그리고 현상학이나 실용주의와 같은 철학적 운동뿐만 아니라 언어의 역할에도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20세기에는 철학 출판물의 수나 학술 기관에서 일하는 철학자의 수에 관해서 학술 철학이 급속히 확대되었습니다. 여성 찰학자 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지만 여전히 과소평가된 상태입니다.
아라비아 페르시아철학
아라비아 페르시아철학은 아랍어와 페르시아어권의 철학입니다. 기원전 9세기 초에 시작되어 이슬람 황금기에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그것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의 강한 영향을 받아 그들의 사상을 이용하요 코란의 가르침을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아비세나 동상입니다.
아비세나의 이란인 동상입니다. 그는 이슬람의 황금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알 킨디(Al-Kindi)는 보통 이 전통의 최초 철학자로 간주됩니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와 네오플라톤주의자들의 많은 작품을 번역하고 해석하여 이성과 신앙 사이에 조화가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아비체나도 이목표에 따라 과학, 종교, 신비주의를 포함한 현실에 대한 합리적인 이해를 제공하기 위한 포괄적인 철학 체계를 개발했습니다. 알 가자리는 이성이 현실과 신의 진정한 이해에 도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는 철학에 대한 상세한 비평을 공식화하고 철학을 코란의 가르침과 신비로운 통학과는 별개로 보다 제한된 장소에 할당하려고 했습니다. 알 가자리와 이슬람 황금기가 끝나면서 철학적 탐구의 영향력은 쇠퇴했습니다. 물라 사도라는 종종 다음시대에 가장 영향력있는 철학자 중 한명으로 간주됩니다.
인도철학
인도철학은 이도 아대륙에서 기원한 철학적 사고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현실의 본질, 지식에 도달하는 방법, 그리고 꺠달음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정신적 문제의 통합된 탐구입니다. 기원전 900년경 베다로 알려진 종교적 성경이 쓰여졌을 떄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자기와 궁극의 현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뿐만 아니라 과거의 행동을 바탕으로 영혼이 어떻게 다시 태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고찰합니다. 이 시대에는 불교나 자이나교와 간은 비베다적인 가르침도 출현했습니다.
그 후 고전기는 기원전 200년경에 시작되어 힌두고의 6개 정통파가 출현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그들은 아스티카로 알려져 있으며, 냐야, 바이에니카, 사쿠히야, 요가, 음마슈사 및 베단타입니다. 아도바이타 베단타의 학교는 이 시대 후반에 발전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것이 하나이며, 많은 다른 실체로 이루어진 우주의 인상은 환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대는 서기 1800년경에 시작되어 서양 사상과의 만남으로 형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철학자들은 다양한 철확과 종교의 가르침을 조화시키기 위해 포광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와미 비베카난다는 아드바이타 베단타의 가르침을 이용하여 모든 종교가 한 신에게 유요한 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중국철학
중국철학은 중국의 철학적, 지적 유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주요 전통과 비교하여 국극의 현실에 관한 질문에는 별로 중점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올바른 사회행동과 정부와 관련된 실용적인 질문에 더 흥미를 가졌습니다. 기원전 6세기 유교 사상은 다양한 형태의 도덕적 미덕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들이 사회의 조화로 어떻게 이어질 수 있는지 탐구했습니다. 도교는 이 초점을 넓히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질문도 포함시켰습니다. 다음시대에 불교가 중국에 전래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불교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철학의 현대는 20세기 초에 시작되어 서양 철학의 영향과 반응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계급투쟁, 사회주의, 공산주의 관한 카를 마르크스의 사상이었습니다. 그것들은 중국 마르크스주의의 발전으로 이어져 마오쩌둥이 공산주의 혁명의 형태로 실턴에 임했을 떄 정치 정세를 크게 변용시켰습니다.